아래 내용은 <Uber’s Data Science Vision: Empowering All To Become Data Scientists> 아티클 중 일부를 발췌/번역했습니다. |
Uber는 각 직원들이 특정 기술적 전문성 없이도 더 나은 결정을 내리고, 결과를 예측할 수 있도록 자신들을 강화하길 원합니다. 최근 이벤트에서 Uber의 데이터 과학 책임자 Franziska Bell은 세계 최대 규모의 교통 네트워크 회사가 모든 직원들이 데이터 과학자처럼 자신들의 직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바란다고 말했습니다. Bell에 따르면 이렇게 하면 회사는 손쉽게 이용 가능한 모든 데이터 세트에서 깊은 인사이트를 얻어 직원과 고객 모두에게 우수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.
Uber는 서로 다른 부서의 팀이 풍부한 데이터 포인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상호 작용하는 플랫폼화를 통해 이를 달성하고자 합니다. Uber는 또한 엔지니어링, 제품 및 디자인에 대한 교차 기능적 도구 및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어 팀이 인사이트를 얻고 혁신적인 전문성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.
Uber의 데이터 과학 팀은 공공 정책(Public policy)부터 동적 가격 책정(Dynamic Pricing)까지 다양한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. 그들은 조직 내외의 Pain Point를 매우 빠르게 찾아내고 있습니다. 이 전략은 혁신적인 문화와 결합하여 회사가 신속하게 확장할 수 있는 고도로 통합된 조직이 되도록 만들어주었습니다.
Uber는 과거 데이터를 바탕으로 더 나은 예측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 회사는 정확한 공급과 수요 관련 지표를 공간 또는 시간적으로 세분화된 방식으로 예측함으로써 훌륭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.
자료 출처: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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